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수유 쿠시 이자카야 야키토리전문점 국물이 진한 미즈타키나베

 

 

수유역에 자주 방문하는 이자카야가 있어요~! 

야키토리전문점인 쿠시라는 곳인데요ㅎㅎ

수유역에서 멀지 않아 찾아가기도 쉬운 곳이에요^^ 

 

 

 

 

닭요리 전문점답게 닭이 들어간 꼬치류가 다양하고

맛있어서 주변에서 유명한 곳이에요~

특히나 금요일,주말 저녁에 방문하면 웨이팅이ㅠㅠ

저번에는 달려가면서 전화로 예약하고 겨우 바 자리에 앉았던 곳이랍니당! 

 

 

 

 

오늘은 친구들과 수유에서 약속이 생겨

오랜만에 조금 이른 시간에 방문했더니 다행히 붐비지 않았어요~

나올땐 역시나 북적거려서 일찍오길 잘했다며ㅎㅎㅎ

 

 

 

 

엄청 아기자기하게 꾸며져있고

감각적인 내부 인테리어도 정말 맘에 드는 곳이에요~ㅎㅎ

수유 데이트코스 찾으시는 연인분들께 완전 추천:) 

 

 

 

 

수유 쿠시 메뉴판인데요~

사장님이 가져다주실때부터 하나하나 엄청 친절하게 설명해주시고

추천메뉴도 세세하게 알려주셔서 주문하기 수월했어요! 

 

보통은 여기오면 간단하게 맥주랑 꼬치 자주 먹었는데

당연히 닭꼬치세트 주문해야하고! 

오늘은 진한 국물이 매력적인 나베도 함께 먹어보려고 해요~

 

 

 

 

잘 어울리는 술도 추천해주셔서 함께 주문했는데

잔이 너무 귀엽지 않나요ㅠㅠㅠ주머니에 넣어올뻔ㅋㅋ

 

 

 

 

하이볼 / 도원결의 / 니모메 라는 세가지 술이

닭요리랑 엄청 잘어울려서 맥주보다 훨씬 추천드리고 싶다고 하시길래

고민끝에 제주 감귤로 만들었다는 제주샘주 니모메를 주문해봤어요~ 

 

처음에 친구가 장난으로 니몸에 좋다고해서 니모메 아니야?했는데

그건 당연히 아니었고ㅋㅋㅋ제주방언으로 너의 마음에 라는 의미라고 하네요! 

 

 

 

 

진짜 감성적인 분위기의 이자카야ㅎㅎ

이렇게 예쁜 곳에서는 술이 더 술술 잘들어가죠?!ㅎㅎ

 

 

 

 

나베를 주문했기때문에 같이 찍어먹을 간장도 준비해주셨어요!

사장님이 진짜 친절친절하신게 

뭐 하나 가져다주실때마다 엄청 정성스럽게 설명해주시고

맛있게 먹는 방법도 알려주셔서 더 맛있게 느껴졌네요~

 

 

 

 

미즈타키나베는 저도 처음 먹어보지만

오로지 닭만으로 우려낸 진한 육수에

신선한 닭고기, 갖은 야채를 넣고 먹는 샤브샤브인데요~! 

 

먼저 육수를 가져다주셨고 이 육수는 나중에 한번 더 리필이 가능해요^^ 

한번까지만 된다고하니까 너무 센불에 끓이기보단

은은하게 끓이면서 천천히 먹는게 좋겠어요~ 

등장부터 진한 닭육수의 향이 나가사키짬뽕 국물 향이랑도 비슷하네요! 

 

 

 

 

여기에 함께 나온 야채들과 닭고기들을 골고루 넣는데

닭고기는 한번에 모두 넣어버리면 질겨지니까

한점씩 먹을때마다 넣는걸 추천해주시더라구요~! 

 

실곤약이랑 완자, 버섯, 양배추, 청경채 등의 야채도 함께 나와서

덜 느끼하고 골고루 맛있게 먹기 좋았어요ㅎㅎ

 

 

 

 

저희가 주문했던 나베와 닭꼬치는

추천해주신 니모메 술이랑 진짜 잘어울렸어요!

다른 테이블 보니 하이볼이랑도 같이 많이 드시던데 

하이볼과의 조합도 궁금해지네요^^ 

 

 

 

 

 

이건 닭 부위별 꼬치5종과 곁들임 야채인데요~ 

꼬치에는 염통, 다리살대파 혹은 넓적다리살, 안심, 닭날개 혹은 어깨살, 특수부위가 나오고

신선한 야채+볶음미소를 곁들임야채로 함꼐 주시니

덜 느끼하고 뭔가 더 건강해지는 느낌까지ㅎㅎㅎ

야채로 깔끔하게 마무리되어서 저는 좋았어요~

 

 

 

 

양배추, 옥수수, 브로콜리, 당근, 파프리카, 마늘종을 

전혀 조리하지 않고 생 야채가 나와서 이거 그냥 먹는건가

불에 구워먹으라는건가 잠시 고민했지만

수유 쿠시에서 직접 만드셨다는 볶음미소에 살짝 찍어먹으니 진짜 맛있어요~

가끔 집에서 이런식으로 간단히 해먹고싶을정도!

조리하지 않은 야채가 맛있다는 생각을 첨 해봤네용:)

 

 

 

 

소고기 샤브샤브만 먹어봤지

이렇게 닭육수와 닭고기 넣고 만든 샤브샤브는 처음인데

국물이 진해서 향도 좋고 부드럽기까지! 

느끼함을 잡아줄 야채들,고추절임이랑 같이 먹었더니 넘 맛있네요~

게다가 술이랑 곁들여 먹기 완벽한 안주였어요ㅎㅎ

 

수유역 이자카야 찾으시는 분들은 수유쿠시 꼭 한번 가보세요! 

샤브샤브가 너무 부담되는 분들은 꼬치류도 완전 추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