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맛집

노원 소담촌 샤브샤브 월남쌈 후식까지 한번에 해결해요!

 

노원 소담촌 샤브샤브 월남쌈 후식까지 한번에 해결해요! 

 

 

노원-소담촌-샤브샤브
노원-소담촌-샤브샤브

 

 

약속이 있어 노원역에 들렸는데요! 

오랜만에 샤브샤브 월남쌈이 먹고싶어져서 

가성비 좋은 맛집 노원 소담촌 친구와 함께 들려봤어요:)

 

 

소담촌
소담촌

 

 

노원역 1번 출구 근처에 위치해있는데요!

뒷골목에 자리잡고 있어서 찾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ㅎㅎ 

길치인 저는 역시나 조금 헤매다가 들어왔답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11:00-22:00까지 운영되고, 

평일은 16:00-17:00 사이에 브레이크 타임이 있네요~ 

 

 

소담촌-입구
소담촌-입구

 

 

노원 소담촌은 2층에 자리잡고 있어요! 

뒷골목 조용한 곳에 있길래 손님이 적을줄 알았는데

평일 저녁에도 북적거리네요~ 

워낙 가성비 좋은 맛집이라 단골손님이 많은거 같아요! 

 

 

소담촌-노원역점
소담촌-노원역점

 

 

저도 친구 추천으로 처음 방문해본건데

제가 너무 좋아하는 월남쌈과 샤브샤브 속 야채들,

피쉬볼, 만두, 떡, 유부 등을 계속 리필이 가능해서

정말 가성비 좋다는 생각을 했어요 ㅎㅎ

게다가 식당 내부에 카페가 있으니 

무료로 후식까지 챙겨먹으면서 담소 나누기 딱이에요! 

 

 

리필이-가능한-샐러드바
리필바

 

 

매장 내부 규모가 정말 컸는데 

이미 손님들이 가득 차 있어서 사진은 못찍었네요ㅠㅠ 

이렇게 리필바가 있고, 여기서 샤브샤브에 들어가는 야채와

육수, 샐러드, 물김치, 빵 등의

다양한 재료들은 무한리필로 담아오실 수 있어요:) 

아무리 무제한리필이어도 먹을만큼 적당히 가져오는게 좋겠죠?

 

 

식당-내부-셀프바
셀프바

 

 

과거 비트도 제공하셨던거 같은데요~ 

일부 강한 해독작용으로 구토, 현기증, 메스꺼움을 느끼신 분들이 있어

제공을 중지하였으나 다시 요청하시는 손님들도 있다고

선호도 조사를 진행하고 계셨어요^^ 

비트가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있어서 그런지 

다시 제공을 원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조만간 다시 만나볼 수 있겠네요 ㅎㅎ 

 

 

샐러드-담는-접시
소스와-샐러드-접시

 

 

부족함 없이 골고루 챙겨주어서 좋아요! 

셀프바에 소스나 샐러드, 빵까지 다양하게 있으니 

먹고 싶은 재료를 담아와서 양껏 드실 수 있답니다:) 

 너무 배부를거 같아서 처음에 샐러드는 담아오지 않았다가

샤브샤브 육수가 살짝 맵길래 뒤늦게 한접시 가져와봤는데

샐러드도 다 너무 맛있었어요~ 

 

 

샤브샤브-육수
샤브샤브-육수

 

 

샤브샤브 육수는 이렇게 매운맛, 기본맛 두가지로 나뉘는데

각종 야채와 소고기 넣고 끓이다보니

국물이 깊어지고 너무 맛있네요~! 

우선 육수 끓이는 동안, 저희는 기다리면서 월남쌈 먹었어요! 

 

 

각종-야채와-버섯들
각종-야채와-버섯들

 

 

샤브 육수 안에 들어가는 야채도 각자 담아오시면 되는데

버섯과 배추, 만두, 단호박, 청경채, 부추, 숙주 등

좋아하는 재료들 골고루 담아와봤어요~ 

제가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가 샤브샤브라서

방문 전부터 너무 기대되더라구요^^  

 

 

샤브월남쌈-세트
샤브월남쌈-세트

 

 

소고기, 각종 야채들, 월남쌈 재료 준비해왔고

마지막에 국물에 죽 끓여먹을 수 있도록 

재료도 함께 준비해주셨어요~ 

매운 국물이랑 순한 국물 두가지 있으니까

한쪽에는 칼국수 끓이고, 한쪽에 죽 끓이면 꿀맛이에요ㅠㅠ 

 

 

월남쌈-재료
월남쌈-재료

 

 

월남쌈 재료는 깻잎이랑 파인애플, 

당근, 게맛살, 적채, 새싹까지 

골고루 챙겨왔답니다 ㅎㅎ 

무한리필이다보니 이것저것 챙기느라 바쁘네요 ^^ 

 

 

소담촌-샤브샤브
소담촌-샤브샤브

 

 

라이스페이퍼를 적시는 물도 비트 넣은 비트물이에요! 

무한리필이지만 구성이 되게 좋아서

다음번에 재방문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요~

육수 끓이는 동안 월남쌈 몇개 싸먹었는데 벌써 배가 불러요 ㅋㅋ 

 

 

테이블-위-샤브육수와-월남쌈재료-그리고-야채
노원역-맛집

 

 

보글보글 끓기 시작해서 야채들 넣어주고

소고기도 양쪽에 골고루 넣어봤어요! 

저는 샤브샤브 먹을때 깔끔한 국물을 더 좋아해서

오른쪽에 보이는 육수를 더 선호하는데

노원 소담촌 샤브샤브는 매운 국물도 진짜 맛있더라구요~ 

 

 

육수-안에-넣은-야채들
샤브샤브

 

 

매운 샤브를 그렇게 좋아하진 않아서

처음에 안먹고 있다가 뒤늦게 배추 하나 집어먹었는데

완전 매콤하고 얼큰해서 마지막엔 계속 매운맛만 먹었네요ㅎㅎ

 

 

월남쌈-재료-깻잎과-당근-게맛살-파인애들-적채
월남쌈-재료

 

 

매울때 월남쌈 하나 만들어서 먹으면 조합이 딱 좋아요! 

제가 좋아하는 재료들 가득 넣고 싸서

땅콩소스 찍어먹으니 맛있더라구요~ 

 

 

칠리소스-땅콩소스-간장소스
각종-소스

 

 

월남쌈, 샤브샤브 소스는 4-5가지 정도 있었는데

스윗칠리소스, 땅콩소스, 새콤한 간장, 라임소스 기억이 나네요! 

저는 원래 땅콩소스 월남쌈에 찍어먹는거 좋아하는데

노원 소담촌은 칠리소스가 더 맛있었어요^^ 

맨 오른쪽 간장소스는 샤브 찍어먹기 좋아요~ 

 

 

보글보글-끓는-샤브샤브
소담촌-샤브

 

 

야채랑 버섯 가득 넣고 대화 나누면서

하나두개씩 집어먹다보니 넘 배부르게 먹었답니다ㅠㅠ

평소 식사량 많으신 분들도 부담없이 먹기 좋겠어요! 

마무리로 죽도 끓여먹고 칼국수도 먹을 생각이었는데

도저히 소화가 안되어서 죽만 먹고 나왔어요 ㅎㅎ 

 

 

후식을-먹을-수-있는-카페
후식-카페

 

 

이제 후식 먹으러 노원 소담촌 안에 있는 카페로 이동해요!

앉은 자리에서 후식을 가져오거나 가져다주시는게 아니라 

아예 카페가 하나 있어서 그쪽으로 이동하시면

간단한 후식 드시면서 담소 나누기 정말 좋아요~ 

 

아주머니들도 단체로 많이 오셨더라구요:) 

무료로 이용 가능한 카페이고, 

아이스크림과 매실차, 커피 등 다양하게 있어요! 

사실 밥 먹고 카페까지 가려면 다 돈인데, 

식사부터 후식까지 한번에 해결이 가능하니 정말 부담없네요 ㅎㅎ 

 


 

노원 샤브샤브 맛집 찾고 계셨던 분들은 

가성비 최고인 소담촌 들려보시는거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