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맛집

장위동 훈장만두 만두전골 포장주문 해봤어요!

 

장위동 훈장만두 만두전골 포장주문 해봤어요!

 

 

 

 

저녁메뉴로 어떤걸 먹을까 고민하다가 

최근에 근처 오픈한 장위동 훈장만두에서 

만두전골 포장해와봤어요^^ 

오픈한지 얼마 안되었을때 웨이팅이 엄청 길어서 주문하기 힘들었는데

이젠 오픈빨이 조금 빠졌는지 다행히 웨이팅이 없더라구요ㅎㅎ

 

 

 

 

만두전골은 밀키트처럼 다 포장되어 있어서

그대로 가져와서 냄비에 넣고 

끓이기만 하면 되니 조리하기 완전 간편해요^^ 

 

 

 

 

만두전골 육수와 각종 야채들이 들어있고,

작은 만두 9개 함께 넣어주시네요~

만두전골은 순한맛, 얼큰한맛, 곱창만두전골 3가지 메뉴가 있는데

그중에서 저희가 주문한건 순한맛 만두전골 11,900원이에요:) 

순한맛보단 얼큰한 맛도 국물 시원하고 맛있을거 같아서

다음번엔 다른맛도 도전해보고 싶네요! 

 

 

 

 

장위동 훈장만두 메뉴인데요! 

막 오픈했을땐 주문할 수 없는 메뉴가 엄청 많아서 

기본 만두 빼고는 다 주문이 안된다고 했었는데

이젠 떡볶이나 쫄면, 튀김만두도 주문할 수 있겠죠?!

조금 다양하게 먹어보고 싶은데 다 안된다고 하니 아쉽더라구요ㅎㅎ

 

 

 

 

간단하게 끓이는 방법도 안내되어 있었는데

육수를 냄비에 넣고 육수가 끓기 시작하면

만두 제외한 모든 재료를 넣고 

4-5분정도 끓이다가 만두를 넣고 추가로 3분 더 끓이면 된다고 해요! 

단, 순만두전골은 물이 끓기 시작하면

모든 재료를 한번에 넣고 4분간 끓이면 된다고 합니다:) 

 

 

 

 

양이 생각보다 많진 않았는데 다 먹고 

죽 만들어서 먹어도 맛있다고 하니 

출출하면 죽도 한번 끓여볼게요ㅎㅎ

면을 따로 주진 않지만, 추가해서 끓여도 좋을거 같아요~! 

 

 

 

 

야채는 숙주와 배추, 대파, 청경채,

버섯, 단호박, 떡국떡이 들어있었어요~! 

먹다보면 약간 야채가 부족하다는 느낌도 드는데

집에 남은 야채가 있다면 더 추가해서 끓이는것도 추천합니다^^ 

 

 

 

 

육수 먼저 끓이기 시작하고, 그 사이에 야채를 한번 씻었어요ㅎㅎ

야채는 다 씻어놓은줄 알았더니 

직접 씻어서 사용하라고 적혀있더라구요~ 

 

 

 

 

육수 양이 많지 않아서 생각보다 금방 끓기 시작해요! 

설명대로 야채들 모두 넣고 더 끓여주다가 

만두도 바로 냄비에 넣었어요:) 

 

 

 

 

모든 재료들은 한번에 넣으라고 적혀있었는데

떡국떡이랑 만두는 생각보다 금방 불어서 마지막에 넣어도 좋겠어요~

가을, 겨울에 간단히 끓여서 따듯하게 먹기 좋은 메뉴인데

개인적으로 조금 아쉬웠던 부분은

찍어먹을 소스가 따로 없다는 점이에요ㅠㅠ

집에 스윗칠리소스 있어서 아쉬운대로 찍어먹었는데 

전골 소스가 따로 있으면 훨씬 맛있을거 같아요.

 

 

 

 

만두전골은 12,000원 정도인데 양은 2명이서 먹기 딱 적당해요! 

밀키트형태라서 지인 초대했을때 간단히 끓여먹기 괜찮네요~ 

야채가 부족하고 소스 없다는 부분이 아쉬웠지만

가끔씩은 사먹을만 합니다^^ 

 

 

 

 

장위동에 새로 생긴 만두전문점 훈장만두

만두전골 먹어보았는데요! 

전체적으로 슴슴한 맛의 전골이에요~

꼭 먹어보라고 강력 추천하고 싶진 않지만

마땅한 저녁거리 없을때 한두번 사먹긴 괜찮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