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맛집

체부동잔치집 경복궁역 맛집 비오는날 막걸리에 파전

 

 

약속이 있었던 날! 원래는 한강에서 돗자리깔고 놀 계획이었는데

오전부터 비가 추적추적 내려서 막걸리에 파전이나 먹기로 했어요ㅎㅎ

경복궁역 근처에서 약속을 잡고 

제가 예전에 자주 갔던 체부동잔치집에 오랜만에 방문해봤어요! 

 

 

 

 

방송을 타서 엄청 유명해진 서촌계단집 바로 옆에 위치해있고

경복궁역 맛집 찾으신다면 제가 강추하는 곳들 중 하나! 

가격도 저렴한 편이고 맛있어요ㅎㅎㅎ

 

 

 

 

가게가 꽤 넓은편인데도 항상 사람이 북적북적 많은 곳인데 

저희가 방문했던 날은 주말이라 사람이 더많아서

처음으로 지하?자리에 앉아봤네요~! 

 

윗층은 사람도 많고 조금 더 시끄러운 분위기이고

아래층은 아늑해서 나름 좋더라구요ㅎㅎㅎ

아무래도 코로나때문에 요즘은 덜 북적이는 곳이 좋아요ㅠㅠ 

 

 

 

 

파전에 막걸리 마셔야하니 막걸리도 중요하죠?!

체부동잔치집에는 느린마을막걸리, 광화문막걸리, 장수막걸리,

또 하나 더 있었는데 잊어버렸네요ㅠㅠ

처음에 뭐마시지 고민했는데 고민할 필요도 없이 결국 하나씩 다 먹어봤어요ㅋㅋ

 

 

 

 

경복궁역 체부동잔치집 메뉴판이에요~ 

가격대가 거의 4천원,5천원,6천원 정도!

다 저렴한 편이라서 부담없고 심지어 맛있답니다ㅠㅠ

 

 

 

 

 

 

저희는 파전에 따듯한 손수제비 하나 주문하고 

먼저 먹다가 비빔국수도 주문했어용:) 

체부동 가신다면 비빔국수 완전 추천!! 

제가 학생때부터 많이 먹던 메뉴인데 가격도 4,000원밖에 안하고 진짜 맛있어요! 

 

광화문 근처에 왔으니 광화문 막걸리 먼저 마셔보기로!!

다른 파전집 갔을때는 광화문막걸리 본적이 없어서 궁금하더라구요~  

 

 

 

 

손수제비 5,000원 이에요~ 

원래는 맑은 국물인데 친구가 약간 얼큰하게 먹고싶다해서

다데기랑 청양고추 부탁드렸더니 추가해주셨네요! 

비가내려서 살짝 쌀쌀했는데 따듯한 국물 먹으니 좋아요~

 

 

 

 

막걸리에 빠질 수 없는 해물파전!! 

계란도 많이 들어가있고 파, 오징어, 새우 등

다양한 해물 골고루 들어가있고 오랜만에 먹으니 더 맛있네요ㅎㅎ

 

 

 

 

광화문막걸리는 이 근처에서 만드나봐요! 

오직 종로 술집에서만 맛볼 수 있는 막걸리라서 더 특별해요~ 

적당한 탄산감에 살짝 달달한 맛이었던 광화문 막걸리!

 

아 갑자기 생각났는데 다른 종류 지평생이었어요ㅎㅎ

이웃님들은 어떤 막걸리 제일 좋아하세요?!

 

 

 

 

새콤달콤해서 진짜 맛있는 비빔국수도 뒤늦게 주문했어용 

사이즈는 두개로 나뉘는데 작은게 4,000원이에요~

체부동잔치집 가시면 완전 강추ㅎㅎ

친구들도 비빔국수 먹어보고 젤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광화문 맛집 찾으면 방송탔던 서촌계단집이 젤 많이 나오고

많이들 찾아가시는거 같은데! 

바로 옆에 있는 체부동잔치집도 가성비좋고 넘 맛있으니

꼭 한번 가보세요ㅎㅎ들깨수제비랑 비빔국수 완전 추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