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맛집

을지깐깐 을지로 베트남음식점 찾는다면 완전 강추!

 

 

제 최애 메뉴 첫번째가 베트남음식! 

두번째가 마라탕인데요ㅎㅎㅎ

쌀국수 때문에 베트남 살고 싶을 정도로 베트남음식을 좋아해요~

그중에서도 최근에 우연히 갔다가 완전 반한 맛집 추천할게요! 

사실은 이미 웨이팅이 어느정도 있는 곳이라서 저만 알고싶지만ㅠㅠ 

열심히 사진찍어온 김에 후기 남겨보려고 해요ㅎㅎ

 

 

 

 

요즘 을지로에 간판 없는 집이 인기잖아요~ 

여기도 간판없는 맛집중에 한 곳이에요! 

을지깐깐이라는 곳인데 건물 밖에는 붙어있지만 

내부로 들어오면 이렇게 문만 덩그러니 있어서 얼핏보기엔 음식점 같지 않고

또 빨간 불빛이 있어서 약간,,,,들어가면 납치될것만 같은 분위기ㅋㅋㅋ

 

저희도 처음 들어갈때 엄청 걱정했는데

막상 들어가면 베트남베트남한게 너무 예쁜 분위기니 걱정하지 마세용! 

 

 

 

 

진짜 베트남 식당이랑 비슷한 분위기로 잘 꾸며놓으셨더라구요! 

제가 금요일에 방문했는데 웨이팅이 엄청 길었어요ㅠㅠ 

저희처럼 미리 예약하고 방문하시는것도 좋을거 같아요~

 

 

 

 

내부로 들어오니까 진짜 베트남 식당온듯한 느낌 물씬~ 

코로나 터지기 직전에 함께 베트남여행 갔었던 친구랑 왔는데

분위기가 너무 비슷해서 진짜 감탄했어요ㅋㅋㅋ

저번에 왔을때도 넘 예쁘다 생각했는데 살짝 어두워지려는

초저녁에 오니 더더 분위기가 좋더라구요:) 

 

 

 

 

을지깐깐 메뉴판이에요! 

베트남 음식집 답게 쌀국수, 분짜, 짜조, 공심채볶음 등 

다양한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는데 그중에서도 저희는

반깐꾸아 라는 게살국수, 모닝글로리 고기볶음, 모닝글로리 볶음밥을 주문했어요!! 

 

 

 

 

 

음식 기다리는동안 막간을 이용해 맥주한잔씩ㅋㅋ 

베트남비어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었는데

사이공 마실까 뭐마실까하다가 하노이로 주문해봤어요~

요즘 날씨가 더워져서 그런지 더 맥주생각이 간절하네요ㅠㅠ

 

 

 

 

완전 오픈키친까진 아니지만! 

저희가 앉았던 자리 옆으로 키친이 어느정도 보여서

청결하게 요리하시는 모습도 확인할 수 있으니 안심이 됩니당ㅎㅎ

 

 

 

 

접시하나도 특색있고 예쁘죠?ㅎㅎ 

그냥 기본 플레이트였음 덜 예뻤을텐데

오히려 여기선 이런 무늬가 들어간 접시가 더 예뻐보여요! 

 

그리고 저는 음식점갈때 서비스도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여긴 사장님들이 다 너무 친절하셔서 좋아요~ 

 

 

 

 

먼저 라우뭉싸오보 라는 모닝글로리 고기볶음이고

가격은 9,000원이에요~! 

볶음밥류 주문하셨으면 같이 곁들여먹기 좋은 메뉴랍니다ㅎㅎ

워낙 모닝글로리볶음 좋아해서 주문했는데

모닝글로리와 우삼겹에 불향을 입혔다고 하네요:) 

 

생긴건 시금치같이 보이는데 맛은 전혀 다르고 

식감도 좋고 적당히 배어있는 간도 너무 맛있어요~

저번엔 사이드로 짜조를 주문했어서 잠시 고민하다가 오늘은 모닝글로리볶음으로! 

 

 

 

 

이거!! 을지깐깐의 시그니처인 반깐꾸아라는 메뉴인데요~ 

기본 쌀국수랑은 다르게 매콤한 맛이 특징이고 

돼지뼈, 해산물 등을 넣고 8시간 이상 우려낸 육수가 매력적이에요! 

고기와 새우, 게살, 쪽파 등 다양한 재료가 들어가있어서 좋았고 

매콤한 맛을 좋아하는 제 취향저격 매콤 쌀국수!! 

 

 

 

 

이것도 너무너무 강추하는 메뉴에요ㅠㅠ

모닝글로리 볶음밥인데요! 위에서 주문한 모닝글로리볶음이랑 비슷해보이지만

밥이 포함되어있고 불맛도 나면서

모닝글로리가 잔뜩 들어가 아삭아삭한 식감이 좋아용! 

 

 

 

 

맥주랑 같이 넘 맛있게 먹었답니다! 

개인적으로 모닝글로리고기볶음과 볶음밥은 살짝 다른맛이긴 하지만

차라리 다른 메뉴 하나를 주문하셔서 골고루 맛보시는게 더 좋을거 같아요~ 

너무 헤비하면 짜조를 사이드로 주문하시는것도 추천해요:) 

 

 

 

 

을지로 숨은 쌀국수 맛집! 

베트남음식점 찾으신다면 을지깐깐도 꼭 한번쯤 가보세요ㅎㅎ

사장님들도 친절하시고 음식들 다 너무 맛있어서 

제가 완전 강추하는 곳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