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하리오 v60 꾸덕한 그릭요거트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하리오 v60 꾸덕한 그릭요거트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하리오v60-커피드리퍼
하리오v60-커피드리퍼

 

 

제가 예전부터 갖고 싶었던 하리오v60드리퍼를 선물받았어요! 

저는 카페인 때문에 커피를 즐겨마시진 않는데

하리오 드리퍼를 구매하게 된 이유는 

바로 그릭요거트를 만들기 위해서에요~ㅎㅎ

 

 

하리오v60-커피드리퍼-세트-박스포장된-모습
하리오v60-커피드리퍼-세트

 

 

꾸덕한 그릭요거트 만들려고

드리퍼 사는 사람은 저 밖에 없겠죠 ㅠㅠ

최근에 운동을 시작하면서 평소보다

건강한 식단을 챙겨먹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인스타에서 확인해보니까 플레인요거트를 구매해서

어렵지 않게 꾸덕한 그릭요거트를 만들 수 있더라구요! 

게다가 커피도 내려먹을 수 있으니 여러모로 유용할거 같아요^^ 

 

 

세라믹-도자기-드리퍼
세라믹-도자기-드리퍼

 

 

하리오 드리퍼는 종류가 다양하게 있는데

그중에서도 제가 구매한건 v60 세라믹 드리퍼 세트에요! 

도자기로 만들어진 드리퍼이고,

세트라서 드리퍼, 서버, 종이필터가 포함되어 있네요~ 

 

 

하리오-드리퍼-세트
하리오-드리퍼-세트

 

 

택배 도착하기만을 엄청 기다렸으니 한번 개봉해볼게요! 

도자기라서 깨질 위험이 있어서

뽁뽁이에 여러번 감싸 안전하게 보내주셨어요:) 

박스를 열어보면 제일 먼저 드리퍼와 플라스틱 스푼이 보여요ㅎㅎ

도자기는 잘못 떨어트리면 깨질 수 있으니까 조심조심 다뤄야해요! 

 

 

서버와-종이필터
서버와-종이필터

 

 

드리퍼를 들춰내보니까 박스 바닥에

서버와 황색 종이필터가 들어있네요~

저처럼 꾸덕한 그릭요거트 만들기 위해서 하리오v60 구매하셨다면

종이필터를 꼭 함께 구매하셔야 간편해요! 

면보로 꾹 짜는 방법도 있지만 매번 세척해야하고 번거롭더라구요ㅠㅠ 

저도 리코타치즈 만들때 면보를 사용한 적이 많은데

항상 귀찮아서 방치하다가 버린 적이 아주 많아요.

 

 

하리오v60-드리퍼세트
하리오v60-드리퍼세트

 

 

세트 구성 모두 꺼내보았어요ㅎㅎ

배송비 포함 총 4만원 정도 나왔는데 따로 구매하는것보단

이렇게 세트로 함께 구매하는게 조금 더 저렴한거 같아요^^ 

평소에 커피 좋아하시는 분들은 하리오v60 구매하셔서

커피도 내려마시고, 그릭요거트도 만들고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하시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도 조만간 디카페인 원두 사보려고 해요~ 

 

 

도자기드리퍼
도자기드리퍼

 

 

드리퍼는 도자기, 유리 등으로 나뉘어지고 

또 모양도 여러가지가 있어요! 

제가 구매한건 v형태의 도자기 드리퍼로 추출되는 구멍이 하나이고 

ㅣ자 형태로 된 드리퍼는 추출구멍이 3개가 있는데요~ 

그릭요거트를 만들기 위해서 구매하신다면

구멍이 1개 있는 드리퍼를 구매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유청이 빠르게 분리된다는 점 참고하세요.

 

 

유리로-된-서버
하리오-서버

 

 

추출된 커피나 유청을 모아주는 서버에요!

서버가 굳이 필요하지 않으신 분들은 드리퍼 크기에 맞는

컵으로 받쳐두셔도 큰 문제는 없을거에요 ㅎㅎ 

서버 용량도 드리퍼에 따라 다르다고 하니까 잘 선택하세요~ 

 

 

황색-종이필터지
황색-종이필터

 

 

삶의 질을 향상시켜주는 종이필터 입니다ㅎㅎ

컬러는 화이트, 브라운이 있는데 저는 브라운으로 선택했고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면보를 활용하셔도 됩니다! 

종이필터를 사용하면 그릭요거트에서 종이맛이 난다고 하는데

저는 크게 느끼지 못하고 잘 사용하고 있어요~ 

유청이 잘 분리되면 냉장고에 그대로 하루 보관해두었다가

종이필터만 걸러내 버리면 되니까 너무 편해요^^ 

 

 

 

꾸덕한-그릭요거트-만들기
꾸덕한-그릭요거트-만들기

 

 

이런 모양으로 드리퍼 위에 종이필터를 깔아주시고

플레인요거트만 부어주면 15분 내로 유청이 분리되면서

꾸덕한 그릭요거트 만들기 완성입니다:) 

저도 벌써 여러번 만들어먹었는데 정말 맛있어요!

하리오 V60 커피드리퍼 활용해서  

그릭요거트 만드는 과정은 다음번에 또 소개드려볼게요ㅎㅎ

 

 

커피드리퍼-사용하는-방법
커피드리퍼-사용하는-방법

 

 

요거트 메이커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저는 요거트메이커보단 하리오 드리퍼 활용하는게 더 잘 맞아요! 

게다가 유청 분리하는 과정에서 여러 식재료와 섞어

다양한 맛을 낼 수 있으니까 훨씬 유용한거 같아요^^ 

 

요즘 그릭요거트 값이 계속 올라서 자주 먹긴 부담스러웠는데

3000원짜리 플레인요거트 구매하면

여러번 먹을 수 있는 꾸덕한 그릭요거트 만들기 어렵지 않으니 

저처럼 하리오 V60 드리퍼 활용해서 만들어보세요~ 

가격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다이소 제품으로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