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보건증 인터넷 재발급 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보건증 인터넷 재발급 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보건증-인터넷발급
보건증-인터넷발급

 

 

최근에 보건증을 발급 받아야해서 보건소에 다녀왔어요! 

예전에 보건증이라고 불리던 이름이 

최근에는 건강진단결과서 라고 변경되었으니 참고하세요^^ 

보건소에 방문해 두 가지 검사를 진행하였고 

결과는 일주일 내로 나온다고 알려주셨답니다~ 

 

 

공공보건포털-사이트-접속하기
공공보건포털-사이트-접속하기

 

 

직접 보건소에 방문해서 서류를 받아가셔도 되고, 

보건증 인터넷 발급 하는 방법도 있어요! 

저는 보건소에 가려면 버스를 한번 타고 이동해야해서 

간편하게 인터넷발급을 하기로 결정했어요~ 

생각보다 간단하게 발급 받을 수 있어서 설명드리려고 하니 

궁금하셨던 분들은 자세히 참고해주세요^^ 

우선 공공포털 사이트로 접속해주시면 됩니다.

 

 

온라인민원서비스
온라인민원서비스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우측 파란 박스 안에

증명서발급, 검사결과조회 등이 보여요! 

결과가 나오기까지 일주일정도 소요된다고 하셨는데

검사결과가 나왔는지 확인해보기 위해 결과 조회를 먼저 해봤더니

 3일만에 결과가 바로 떴더라구요 ㅎㅎ 

결과가 나왔으니 보건증 인터넷 발급을 해볼게요:) 

 

 

제증명발급-온라인-제증명발급시스템
제증명발급-온라인-제증명발급시스템

 

 

제증명 발급 이라는 탭으로 이동하시면 

간단한 본인확인 후에 증명서를 발급 받으실 수 있어요! 

보건증을 신청하러 갔을때 자동으로 접수되니까 

성함과 주민등록번호만 작성하시면

신청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을거에요~ 

 

 

본인확인절차
본인확인절차

 

 

본인확인을 위해서 이름과 주민번호를 작성하고

공동인증서를 통해 확인 절차를 거쳤어요~ 

공동인증서 외에 아이핀 확인, 디지털원패스 확인, 

핸드폰 번호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및-발급내역-확인하기
신청-및-발급내역-확인하기

 

 

본인확인 절차를 마치면 해당되는 내역이 파랗게 떠요! 

저는 보건증 인터넷 발급 하기 위해 접속했더니 

이런식으로 건강진달결과서 ( 구 보건증 ) 1건 이라고 나오네요~ 

이 부분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보건증-재발급-신청하기
발급내역
발급내역

 

 

클릭하시면 발급 내역이 쭉 뜨고

보건증 인터넷 발급 일자와 처리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저는 잘못 클릭해서 서류가 사라졌길래 

바로 보건증 재발급을 클릭했더니 다시 출력할 수 있었어요~ 

 

 

건강진단결과서
건강진단결과서

 

 

다운받기를 클릭하시면 pdf파일로 pc에 저장됩니다. 

바로 출력이 가능하신 분들은 한번에 보건증 출력하시면 되고, 

저는 프린트 사용이 불가능해서 우선 다운로드만 해두었어요^^ 

 

 

암호-입력하기
암호-입력하기

 

 

pdf파일은 반드시 암호를 입력해야 문서 오픈이 가능한데요! 

비밀번호는 본인 주민등록번호 앞 6자리 (생년월일) 입니다. 

처음에 암호 힌트를 확인하지 못하고 팝업창을 닫아버려서 

비밀번호 찾는다고 한참 헤맸네요ㅠㅠ 

여러분들은 보건증 인터넷 재발급 하실때 팝업창 꼭 자세히 읽어보세요 ㅎㅎ 

 

 

보건증-건강진단결과서
보건증-건강진단결과서

 

 

검진 항목 및 결과를 확인해보니 

이질검사, 장티프스검사, 전염성피부질환, 흉부 모두 정상이네요! 

보건증 발급을 위한 검진일은 9월 2일 이었고 

판정일은 9월 6일이니 생각보다 결과가 빨리 나왔어요 ^^ 

결과 나오기까지 대략 일주일이 걸린다고 하니 

급하게 필요하신 분들은 미리 보건소 방문해서 검사 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