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맛집

서촌블루스 lp바 추천 음악 들으면서 간단하게 마시기 좋은 서촌 와인바

 

 

서촌에 있는 LP바 서촌블루스 라는 곳에 다녀왔어요~ 

간단하게 맥주나 와인 마시면서 음악도 들을 수 있는 곳인데

저는 말만 들어봤지 처음 가보는거라 어떤곳일지 궁금하더라구요! 

 

 

 

 

저번에 소개해드린 체부동 잔치집에서 도보로 5-7분 거리에 있고

경복궁역 3번출구에서 가까이 위치해있으니

출구 나와서 쭉 걸어오시면 대로변에서 쉽게 찾으실 수 있어요~ 

 

 

 

 

간단한 정보 찾아봤더니 일요일이 휴무일이고 

영업시간은 15:00 - 02:00 까지 운영하시네요~

요즘은 코로나때문에 10시쯤 마감하고 나와야하겠죠?!

 

 

 

 

올라가는길에 예쁜 식물들도 있어요! 

벌써부터 아기자기한 분위기에 어떤 곳일지 궁금한ㅎㅎ

저희는 주말에 방문해서 혹시 자리있을까 하고 전화로 연락드렸더니

딱 한자리 남아있다고 하셔서 부리나케 이동했어요ㅋㅋㅋ

 

 

 

 

역시나 예상대로 손님들로 가득 차있네요~ 

잔잔하게 흘러나오는 음악들도 너무 좋고 

신기했던건 연령대가 아주 다양했다는 점이에요! 

20대부터 50-60대 어르신들까지도 계셨는데

다양한 연령대를 어우르는 곳이라서 더 마음에 들더라구요:) 

 

 

 

 

서촌블루스의 메뉴판이에요~

궁금하셨던 분들은 확대해서 참고하세요! 

 

맥주, 위스키, 보드카, 와인 등 다양한 주종 마련되어있고 

안주들도 골고루 있으니 간단한게 술 한잔 하기도 좋아요! 

 

 

 

 

 

한켠에는 종이와 펜도 준비되어있는데 

종이에 원하는 음악을 적어서 사장님께 전달드리면 분위기에 맞는 노래로 선정해서 틀어주세요! 

어떤 lp바는 전체적인 분위기랑 너무 다른 음악이면 패스하신다고도 들었는데

서촌블루스는 트로트도 잠시 나왔다가 가요들도 틀어주시는걸 보니 

크게 제한을 두시진 않는거 같아요^^ 

 

 

 

 

저희는 저녁 먹으면서 막걸리 여러병 마시고 온거라서 

간단하게 와인 한병만 주문했어요~!

기본 안주로 소라과자? 비슷한거 함께 주셨네요ㅎㅎ

 

 

 

 

문 열고 들어가자마자 이렇게 바 자리가 보이는데 

여기 안쪽에서 노래 신청받고 직접 틀어주시더라구요~! 

lp바는 오히려 다른 자리보다도 바 자리가 인기 좋은지 

저희가 방문했을땐 빈자리가 없었는데 다음번엔 저 자리에도 앉아보고 싶어요:) 

 

 

 

 

lp바에 푹 빠진 친구가 너무 좋다고 언제 한번 같이가자고 노래를 불러서

어떤 곳일지 평소에도 너무 궁금했었는데 

펍처럼 너무 시끌벅적한 분위기도 아니면서 

대화 나누다가 좋아하는 노래 나오면 잠시 노래에도 집중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서촌블루스에서 먹을 계획은 아니었고

지나가는 길에 제가 너무 좋아하는 크로플이 팔길래 샀었는데 

사장님께 조심스럽게 여쭤보니 먹어도 괜찮다하셔서 함께 먹었어요! 

 

크로플엔 아무래도 겉에 시럽이 묻어있어서 손이 조금 끈적거렸는데

사장님이 멀리서 지켜보고 계셨는지 

필요할거 같았다면서 물티슈를 건내주셔서 완전 감동ㅠㅠ

전체적인 분위기도 정말 좋았지만 친절하셔서 넘 좋았어요~ 

 

 

 

 

저희는 셋이 방문했는데 남은 자리에 앉다보니 

테이블이 조금 좁아서 와인병이 떨어질까 조마조마했던 와중에 

옆자리에 비어져서 여쭤보고 옆으로 이동~ 

 

저희가 여러번 노래 신청했었는데 

신청할때마다 한번씩 틀어주셔서 완전 신났어요! 

같이 갔던 다른 친구까지 lp바에 푹 빠졌네요ㅎㅎㅎ

 

 

 

 

호기심에 한번쯤 가보고싶었던 LP바였는데

아기자기한 내부에 잔잔한 노래까지 

제가 좋아하는 분위기라서 좋았어요~ 

 

예전엔 시끌시끌한 분위기가 기분업되고 좋았는데

요즘엔 너무 시끄러운 곳들은 정신없어서 피하게 되더라구요ㅎㅎ 

 

 

 

 

저희는 마감시간에 나와서 그런지 사장님이 나오셔서 

한분한분 인사도 해주셨고 여기 단골분들도 꽤 많더라구요~ 

 

LP바 좋아하시는 분들, 간단하게 맥주나 와인 마시기 좋은

서촌lp바 찾으신다면 넘 친절하고 분위기 좋은 서촌블루스 추천합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