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단레시피

에어프라이어 계란빵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겨울철 간식

 

에어프라이어 계란빵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겨울철 간식

 

 

 

 

겨울철 하면 생각나는 길거리 간식 중 하나가 계란빵이에요! 

저는 붕어빵이랑 계란빵 너무 좋아하는데

요즘 길거리에서 쉽게 찾아보기 힘들더라구요ㅠㅠ

그래서 제가 직접 만들어 먹기로 했답니다ㅎㅎ


 

 

재료는 우유, 핫케이크믹스,

계란, 종이컵, 올리브유 준비해주세요:) 

올리브유 대신 식용유 사용하셔도 좋아요! 

전 계란빵틀이 따로 없어서 종이컵으로 활용하려고 합니다~ 

 

 

 

 

진짜 초간단해서 누구나 따라하실 수 있는 방법이니 

참고하셔서 맛있는 겨울철 간식 만들어보세요:) 

제가 만드는건 계란빵 4개 만들 수 있는 양이니 참고하세요! 

레시피 쉽게 따라하실 수 있도록 종이컵으로 계량해볼게요~ 

 

 

 

 

우선 큰 볼에 핫케이크믹스 가루를 

종이컵 기준 2컵 담아주세요! 

그런 다음, 종이컵에 우유 2/3컵도 바로 따라주세요~ 

 

 

 

 

핫케이크믹스 가루 위로 계란 하나를 풀어주고 

거품기를 사용해서 가루와 우유, 계란을

뭉치지 않게 골고루 섞어주세요~ 

 

 

 

 

뭉치지 않아야해서 엄청 열심히 섞었더니

저는 이 과정이 젤 힘들더라구요ㅋㅋ

그 정도로 다른 과정은 초간단해요! 

계랑만 잘 맞춰서 골고루 섞어주면 끝이에요~ 

 

 

 

 

이제 종이컵을 계란빵 틀로 사용해서 

에어프라이어에 넣어줄건데요! 

종이컵이 타진 않을까 살짝 걱정되었는데

문제없이 잘 구워졌어요ㅎㅎ

 

 

 

 

 

종이컵에서 계란빵을 똑 떼어내려면

오일을 종이컵 안쪽에 골고루 발라주셔야해요! 

저는 올리브유를 발라주었고 많이 부풀지 않을줄 알고 

반정도만 발랐더니 안바른 부분은 나중에 종이컵에 달라붙어 

뗴어내기 아주 힘들더라구요ㅠㅠ

어느정도 부풀지가 예상되지 않을땐 종이컵 안쪽으로 

얇게 골고루 발라주시는걸 추천해요~ 

 

 

 

 

올리브유 바른 종이컵 안으로 반죽을 

4등분해서 골고루 담아주세요! 

기포가 생기지 않도록 한두번 탕탕 쳐주시면 더 좋아요~ 

 

 

 

 

종이컵마다 계란을 하나씩 넣어주신 후 

노른자가 팡 터지지 않도록 이쑤시개나 

뾰족한 도구로 살짝 찔러주시는게 중요해요! 

 

 

 

 

짭쪼롬해야 맛있으니까 종이컵별로 

소금 한꼬집씩 넣어주세요~ 

너무 많이 넣으시면 짜니까 적당량 넣으시고 

이제 에어프라이어로 들어갑니다:)

 

 

 

 

저는 180도에서 20분동안 따듯하게 구워주었고

중간에 약간 타는 냄새가 나서 열어보았더니

엄청 부풀었더라구요ㅋㅋㅋ

계란을 넣으니 위로 많이 부풀어올르니 

반죽을 조금씩 덜어서 5개 분량으로 만드셔도 좋을거 같아요! 

 

 

 

 

양이 많아서 살짝 흘러넘친거 외에는

노릇하고 맛있게 구워졌답니다!

제가 만든건 반죽이 너무 많고 반죽에 비해 계란부분이 적어서

길거리에 파는 계란빵보다 맛이 없었는데

반죽과 계란을 1:1비율로 들어간다고 생각하면

빵과 계란 골고루 먹을 수 있어서 더 맛있을거 같아요~ 

 

오늘 설명해드린 레시피와 팁 참고하셔서 

에어프라이어로 맛있는 계란빵 겨울철 간식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