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단레시피

에어프라이어 군밤 시간 칼집 모두 알려드려요

 

에어프라이어 군밤 시간 칼집 모두 알려드려요 

 

 

에어프라이어-군밤
에어프라이어-군밤

 

 

제가 군밤을 정말 좋아하는데 요즘엔 길거리에

군고구마나 군밤 파시는 아저씨가 안보이더라구요ㅠㅠ

아쉬운 마음에 맛있는 군밤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찾아보던 도중 에어프라이어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는 소식을 접해 

바로 인터넷으로 약단밤을 구매했어요ㅎㅎ

 


구매한-약단밤이-도착했어요
약단밤-구매

 

 

오후 2시 이전까지 주문을 넣으면 당일발송이라는 

글을 보고 후다닥 급하게 주문했는데

진짜로 다음날 도착!! 

빠른 구매를 유도하고 재고없다거나 택배사 핑계로 

늦어지는 경우도 꽤 많았었는데 약속 지켜주셔서 넘 감사했어요~

덕분에 빠르게 먹어볼 수 있겠네요^^ 

 

 

망에-담긴-밤들

 

 

1kg에 대략 1만원정도였는데 한번 구워놓으면 

쉴틈없이 까먹게 된다는 후기를 보고 

배송비 내는김에 2kg 주문해봤어요~! 

택배에 종이한장을 같이 넣어주는데 밤 보관 방법이나 

에어프라이어로 굽는 시간, 삶는 방법 등 

엄청 상세하게 알려주시니 어렵지 않게 군밤 만들어볼 수 있답니다:) 

 

 

약단밤
약단밤

 

 

최상의 품질인 밤을 엄선하여 보내주신다고 적혀있었는데

정말로 벌레먹거나 상한 밤은 전혀 보이지 않았어요! 

약단밤은 중국산이라는거 알고 계셨나요?

 

저는 전혀 모르고 있다가 중국산이라는 말에 

여기서 구매는 패스해야겠다 싶었는데 알고보니

약단밤은 중국에서만 생산된다고 해요ㅠㅠ 

하지만 식약처에서 엄격하게 50여가지 검역을

꼼꼼하게 마친 후라 안전하다고 하며, 

혹시라도 약품검출하면 전량폐기된다고 하니까 걱정마세요:) 

 

 

칼집-낸-밤
칼집-낸-밤

 

군밤 만들기 딱 좋은 약단밤은 

옵션에서 칼집낸거와 칼집안낸상태 두가지 중

원하는 스타일로 선택이 가능했어요~! 

에어프라이어에 군밤을 만들 예정이시라면 펑 터지기때문에

반드시 칼집을 내주셔야 합니다:) 

저는 수고로움을 덜기 위해 옵션에서 칼집 낸 약단밤을 선택했어요^^

추가비용은 없으니 편안하게 칼집낸걸로 구매하세요~   

 

 

약단밤
약단밤

 

 

약단밤, 생율밤, 공주밤 세가지가 있었는데 

달달하고 고소한 칼집 약단밤은 

에어프라이어 혹은 후라이팬에 군밤용으로 젤 추천드리며 

오독오독한 생율밤은 생밤으로 먹거나 요리에 넣기 좋아요^^ 

포슬포슬한게 특징인 공주밤은 구워냈을때

약단밤처럼 껍질이 쉽게 벗겨지지 않으니 

삶아드시거나 쪄먹는용으로 가장 추천한다고 합니다! 

 

 

밤

 

 

도착하자마자 벌레먹은게 있으려나 싶어서

쫙 펼쳐놓았는데 정말 상태 좋고 깨끗해요! 

밤마다 미세하게 칼집이 나있어서 자세히 보아야 보이는데 

이런 상태로 껍질이 잘 열릴까 의문스럽더라구요~

결과가 어떻게 되었을지 뒤에서 확인해주세요ㅎㅎㅎ

 

 

밤을-물에-담궈둔-모습
물에-10분-담궈두기
촉촉해진-밤
촉촉해진-밤

 

 

약밤과 생율을 구매하신 분들은 

조리하기 전에 찬물에 5분정도 담궜다가 드시면 된다고하며 

공주밤은 그냥 그상태로 구워드시면 됩니다! 

 

찬물에 5-10분정도 살짝 담궈놓았고 

그다음날은 물에 넣지 않고 그냥도 구워보았는데 

제가 느끼기엔 큰 차이는 없는거 같아요ㅎㅎ

 

 

약단밤을-에어프라이어에-넣은-모습
에어프라이어-약단밤

 

 

혹시 모르니 깨끗하게 한번 더 세척하고 

키친타월로 물기 한번 제거해준 다음, 에어프라이어로 넣었어요~

너무 많이 넣으면 중간에 있는 밤들은 제대로 익지 않으니 

골고루 바닥에 닿게 펼쳐주는게 좋겠어요! 

 

 

에어프라이어-온도-설정
에어프라이어-온도-설정

 

 

에어프라이어 조리시에 시간은 약단밤 기준

180-190도에서 10-15분 조리하면 적당하다고 하며

생율밤은 190-200도에서 15-20분 조리하면 된다고 해요~ 

 

저는 처음에 시간을 15분정도 구워보았는데

아무래도 기계마다 약간 다를 수 있어서 조금 덜 익었더라구요ㅠㅠ

총 25분정도의 시간이 걸린거같아요! 

너무 오래 구우시면 딱딱하게 변할 수 있다고 하니까 

저처럼 10-15분 구워낸 후 상태를 확인해가며 시간을 늘리세요:)

 

 

군밤-완성
군밤-완성

 

 

대략 20-25분정도의 시간을 기다리니 

에어프라이어로 맛있는 군밤이 완성되었어요ㅎㅎ

 

아까 정말 미세한 칼집이었는데 껍질이 다 열린거 보이시죠?!

먹을때도 너무 쉽게 까져서 정말 쉬지 않고 먹게 되네요ㅠㅠ 

밤벌레처럼 살찔 일만 남았다...

 

 

에어프라이어-군밤
에어프라이어-군밤
군밤
군밤

 

 

노릇노릇 맛있게 구워져서 

이불속에서 티비보면서 하나씩 까먹기 좋아요~! 

갓 구우면 완전 따듯해서 겨울철 간식으로 최고입니당ㅋㅋ 

 

 

노릇한-군밤
노릇노릇한-군밤
맛있는-군밤-완성
맛있는-군밤-완성

 

요즘 붕어빵이나 군고구마,군밤 파시는 분들이

많이 사라져서 정말 아쉬웠었는데

집에서 에어프라이어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니 정말 좋네요!

심지어 칼집까지 낸 밤을 따로 판매하시니까 

우리는 그냥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온도와 시간만 설정해주면 끝이에요:) 

 

만드는 방법 전혀 어렵지 않으니

저처럼 겨울간식 좋아하시는 분들은 군밤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다음번엔 남은 밤 보관하는 방법도 알려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