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단레시피

에어프라이어 군고구마 따듯하게 구워 드세요

 

에어프라이어 군고구마 따듯하게 구워 드세요

 

에어프라이어-군고구마
에어프라이어-군고구마

 

친구의 강력추천으로 구매했던 에어프라이어! 

정말 다양한 음식들을 간편하게 조리해먹기 좋은데

그중에서도 제일 구워먹는게 군고구마에요~


흐르는 물에 잘 닦아서 통에 넣은 후, 

온도만 간단히 설정해주면 따듯하고 맛있는 군고구마를

집에서 먹을 수 있으니 정말 신세계더라구요ㅎㅎ

겨울은 고구마때문에 살찌는 계절이에요ㅠㅠ

 

 

고구마를-구울-에어프라이어
에어프라이어

 

 

오늘도 에어프라이어에 맛있는 간식을 구워보려고 합니다! 

출출할땐 따듯하게 군고구마 구워먹는게 젤 맛있죠~ 

저희 강아지와도 함께 먹을 수 있는 간식이라

더 자주 구워먹게 되는거 같아요:) 

 

 

에어프라이어-통을-열어줍니다
에어프라이어-열은-모습

 

 

에어프라이어를 열어 빈 통에 고구마를 넣을거에요! 

원래는 종이호일 하나 깔아서 굽고 

그대로 꺼내주면 통 닦지 않아도 되니까 편리하지만

오늘은 오랜만에 종이호일 없이 구워볼게요~ 

 

친구가 종이호일을 대체할 수 있는 실리콘을 추천해줬는데

계속 재사용이 가능하다고 해서 조만간 구매해보려구요^^ 

 

 

생고구마를-반-잘라주세요
생고구마를-넣어주세요

 

 

흐르는 물에 고구마를 깨끗히 닦은 후

빈 통에 넣어주었어요! 

고구마 크기가 너무 커서 들어가지도 않고 

익히는데 오래걸릴거 같아 반정도씩 잘랐습니다:) 

 

 

깨끗하게-닦은-고구마를-에어프라이어에-넣는다
깨끗하게-닦은-고구마
고구마-익히기-전-모습
고구마-익히기-전

 

 

익히기 전의 고구마 모습이에요! 

에어프라이어에 군고구마를 여러번 구워보았더니 

확실히 길쭉하고 늘씬한 모양의 고구마가 

빨리 익으면서 더 맛있게 구워지더라구요~ 

 

 

온도-설정하는-모습
온도설정

 

 

이제 통을 닫고 온도설정을 해주면 되는데

저는 180도정도에서 30분을 먼저 구워낸 후에 

뒤집어서 30분을 더 굽는 편이에요! 

그래야 골고루 맛있게 구워진답니다^^ 

 

 

군고구마를-익히는중
군고구마

 

 

30분이 지난 군고구마의 모습인데요~ 

맛있는 고구마 냄새가 가득해요ㅎㅎ

저는 오늘 두꺼운 고구마들을 많이 사용했더니 

익는 속도가 꽤 더디네요ㅠㅠ 

거꾸로 뒤집어서 조금 더 익혀주려고 합니다:) 

 

 

30분-지난-군고구마-모습
군고구마-30분-익힌-상태

 

 

다시 30분을 더 넣어서 익혀준 후 꺼냈어요! 

원래는 찐득한 꿀처럼 흘러나오면 

가장 맛있는 상태라서 찔러보지 않고도 바로 꺼내는데 

오늘은 고구마들이 두꺼워서 젓가락으로 한번씩 찔러보고 

익은거 확인 후에 꺼냈어요ㅠㅠㅋㅋㅋ

 

 

군고구마-완성
군고구마-완성

 

 

에어프라이어 군고구마 완성되었어요 ~

역시 겨울철에는 군고구마, 군밤 간식이 젤 좋아요ㅠㅠ 

물김치랑 같이 먹어도 넘 맛있잖아요ㅎㅎ

 

 

따듯한-군고구마
따듯한-군고구마
군고구마를-먹기-좋게-자른-모습
군고구마

 

 

확실히 길쭉한 군고구마가 노릇노릇 맛있게 구워졌네요!

할머니가 보내주신 물김치랑 같이 먹었는데 완벽한 단짝조합ㅎㅎ 

에어프라이어로 군밤 만들어도 너무 맛있을거같아서

오늘 약단밤 구매했는데 조만간 군밤도 맛있게 구워볼게요:) 

 

집에 에어프라이어 있으시면 저처럼 따듯한

겨울 간식으로 군고구마 맛있게 구워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