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맛집

을지깐깐 나만 알고 싶은 을지로3가 쌀국수 맛집

 

을지깐깐 나만 알고 싶은 을지로3가 쌀국수 맛집 

 

 

을지깐깐-베트남음식점
을지깐깐-베트남음식점

 

 

오늘은 나만 알고 싶은 을지로3가 쌀국수 맛집 소개할게요!

지금도 웨이팅이 꽤 길어서 비밀로 하고 싶은 곳인데요 ㅎㅎ

음식이 정말 맛있어서 을지로 들릴때마다

꼭 한번씩 먹는 베트남 음식점이에요.

 

 

을지깐깐-입구
을지깐깐-입구

 

 

제 최애 음식이 베트남 쌀국수랑 마라탕인데요! 

친구랑 베트남여행 다녀온 이후 쌀국수에 더 푹 빠져서 

한동안 맛집을 찾아다니곤 했어요~

오픈 초기에 우연히 발견했던 을지깐깐 음식점인데

지금은 시간이 꽤 흘렀는데도 여전히 인기가 많네요! 

 

 

입간판
입간판

 

 

전혀 식당처럼 보이지 않는 입구로 들어와서 계단따라

올라오시면 을지깐깐 입구를 발견하실 수 있어요~

간판도 크게 붙어있지 않으니 아는 사람만 들어올 수 있겠더라구요!

매장 입구도 되게 으슥한데 막상 들어오면

신세계가 펼쳐지는 곳이에요 ㅎㅎ 

 

 

매장-입구-모습
매장-입구-모습

 

 

베트남 분위기나도록 센스있게 꾸며둔 

매장입구도 예뻐서 올라오는 길에 한장 찍어봤어요~

을지깐깐 영업시간은 11:30부터 22시까지 인데요! 

중간에 3시부터 5:30까지 브레이크 타임이 있어요.

헛걸음 하지 않도록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저희는 웨이팅 하기 싫어서 브레이크 끝나는 시간에 맞춰

방문했더니 앞에 한팀정도 대기가 있었네요.

 

 

매장-내부-모습
매장-내부-모습

 

 

을지로3가 쌀국수 맛집 내부 모습이에요!

여행할때 이런 인테리어 많이 봤는데

베트남 음식점이랑 유사한 분위기로 예쁘게 꾸며두셨어요~

추억도 생각나고 잠시나마 여행온듯한 느낌이 드네요.

 

 

식기
식기

 

 

베트남 분위기 물씬 나는 식기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숟가락도 식탁에 닿지 않도록 센스있는

젓가락 받침대로 준비해주셨어요^^

 

 

메뉴판
메뉴판

 

 

음식 주문하기 위해 메뉴판 자세히 둘러볼게요~!

저희는 매운게살쌀국수 자주 주문하고,

모닝글로리 볶음밥은 꼭 포함해서 주문을 했거든요.

저희가 방문했던 날엔 대부분 재료가 소진되었다고 해서

고를 수 있는 메뉴가 3개뿐이었어요ㅠㅠ

 

너무 아쉽지만 분짜랑 게살국수 두가지 주문했답니다.

주문 가능한 메뉴가 별로 없으니

간단히 먹고 2차로 이동하려고 해요~ㅎㅎ

 

 

하노이맥주
하노이맥주

 

 

맥주가 또 빠질 수 없죠~ 하노이맥주 2병 주문했는데

크기가 아주 크진 않아서 가볍게 마시기 좋아요.

센스있께 맥주잔도 얼려두셔서 엄청 시원했어요! 

요즘 날씨가 워낙 더우니 시원한 맥주가 땡기더라구요~ 

 

음식 나오기 전에 잠시 대화 나누면서 

맥주 먼저 한잔씩 마셨어요! 

브레이크 끝나는 시간에 맞춰서 왔더니 

많이 북적이지 않고 나름 조용한 분위기라 

대화 나누면서 식사하기도 너무 좋네요.

 

 

매운게살국수
매운게살국수

 

 

게살국수 먼저 나왔어요~

게살과 새우 등의 해산물이 들어가고 돼지뼈를 넣어

우려낸 매콤한 육수가 특징인 쌀국수에요! 

수제면도 쫀득해서 더 맛있는 메뉴랍니다 ㅎㅎ

얼큰하게 먹기 좋아서 매번 주문하고 있어요~! 

 

 

매운게살국수와-분짜
매운게살국수와-분짜

 

 

을지깐깐 메뉴중에서 분짜는 처음 먹어봤는데요.

이것도 너무 맛있더라구요~!

불향 가득한 고기 완자를 함께 주셔서 

면이랑 채소와 함께 소스에 적셔 먹으면 되는 음식인데

완자가 짭쪼름하고 맛있네요^^

다른 곳은 야채를 함께 풍덩 담궈먹는다면

을지깐깐에서는 쌈채소를 주셔서 안에 넣고 싸먹으면 되나봐요.

 

 

을지로3가-쌀국수
을지로3가-쌀국수

 

 

베트남 음식을 좋아하는 이유는 맛있기도 하고, 

건강하면서 가볍게 먹는 느낌이라 부담이 없어요~!

기름진 음식은 맛있게 먹어도 먹고 나서 죄책감이 잇는데

베트남음식은 채소가 많이 들어가서 그런지

헤비하지 않고 깔끔하게 마무리할 수 있어서 더 좋아요.

저는 향신료도 너무 좋아해서 고수 있으면 듬뿍 넣어요! 

 

 

느억맘소스
느억맘소스

 

 

분짜를 찍어먹는 느억맘 소스인데요.

새콤하면서 살짝 매콤해서 맛있네요!

을지깐깐만의 완자랑도 너무 잘어울렸어요.

완자 간이 살짝 짜긴했는데 그래도 쌀국수랑 채소랑 

함께 섞어서 먹으니 잘 어우러져서 무리없이 먹었답니다! 

 

 

분짜
분짜

 

 

분짜 가격은 16,000원이었고 쌈채소를 함께 주시는데

물기가 많아도 너무 많아서 조금 아쉬웠어요ㅠㅠ

탈수 거의 안한 상태라 흥건하게 주셔서 

계속 열심히 털어가며 먹었네요ㅋㅋㅋ

맛있으니 용서해드립니다!! 

쌈채소에 재료 골고루 넣어서 맛있게 싸먹었어요.

 

 

쌈채소와-싸먹는-분짜
쌈채소와-싸먹는-분짜

 

 

저의 을지로3가 최애 맛집인 을지깐깐 소개드렸는데요.

방문 예정이시라면 공심채볶음밥 꼭 드셔보세요!!

쌀국수랑 볶음밥 조합으로 주문하면 더 맛있고 

여럿이서 방문하신다면 분짜까지 다양한 조합으로도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