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맛집

종각역 술집 영지인 막걸리 맛집 찾는다면 들려보세요~

 

종각역 술집 영지인 막걸리 맛집 찾는다면 들려보세요~ 

 

 

 

 

정말 오랜만에 종각역 술집 다녀왔는데요! 

종각 주변은 항상 사람 북적이고 정신없어서 자주 방문하지 않지만 

여기는 꽤 조용하면서 세련된 분위기를 뽐내는 곳이라 

친구들과 들려보기로 했어요~ㅎㅎ 

 

 

 

 

영지인 종각점 외관 입니다!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청계천로 57 1층 

영업시간 18:00-새벽02:00까지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연락처 : 0507-1356-0903

포장과 예약 가능한 점도 함께 참고하세요^^ 

 

 

 

 

종각역 술집 영지인은 전통주점으로 

청주나 막걸리를 판매하고 있는 곳이며, 

푸드 콜키지가 가능해서 음식을 배달시켜 드시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저희는 2차로 방문한거라 크게 배고프지 않았고 

간단한 안주를 판매하고 계시길래 술과 함께 주문하려고 해요~ 

 

 

 

 

평일에 방문했지만 연휴 전날이라 그런지 

늦은 시간까지 손님이 꽤 많았어요~ 

내부에 테이블은 4-5개 있었던걸로 기억하고 

바 자리에도 길게 5명 정도 앉으실 수 있답니다! 

엄청 시끄러운 분위기가 아니라서 적당히 대화 나누기도 좋아요^^ 

 

 

 

 

그럼 종각역 술집 영지인 메뉴판 먼저 둘러볼게요! 

우선 안주는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메뉴들이 있어서 좋았어요~ 

핑거푸드처럼 간단한 안주라 부담 없을거 같고,

식사를 못하고 방문하신 분들은 푸드 콜키지 선택하셔서 배달시키면 됩니다^^ 

저희는 어떤 안주 주문해볼까 고민하다가 감태밥이라는 메뉴를 주문했고 

주류는 복순도가 한병이랑 두레앙 주문했어요:) 

 

 

 

 

입구 들어오자마자 보이는 벽면이 정말 예쁘더라구요! 

아담한 가게인데 센스있게 잘 꾸며두셔서 

전혀 좁은 느낌도 안들고 분위기가 너무 좋아요~ 

연인분들끼리 데이트 하러 오셔도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ㅎㅎ 

 

 

 

 

우선 복순도가 먼저 주문했는데요! 

탄산감이 굉장히 강한 막걸리라서

오픈하는 순간 샴페인처럼 탄산 빠지는 소리가 나더라구요~ 

확 터질 수 있어서 살짝 김만 빼두고 

시간이 살짝 지난 후 컵에 한잔씩 따라주신다고 해요^^ 

 

 

 

 

예전부터 엄청 궁금했던 막걸리라서 주문해봤는데 

향이 엄청 독특하고 탄산이 정말 강해서 호불호 있을거 같아요! 

저는 처음에 한입은 당황스러웠지만 먹다보니 괜찮았어요~ 

다른 친구는 먹기 너무 힘들다고 해서 결국 두레앙을 주문했답니다 ㅋㅋ 

 

 

 

 

전통주점답게 한쪽 벽면은 주류냉장고로 가득차있는데 

어떤 종류가 있는지 쭉 한번에 둘러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탁주, 청주, 소주로 나뉘어져 있는데 

저는 청주도 좋아하는 편이라 다음번엔 안마셔본 청주 마시러 가보고 싶네요ㅎㅎ 

 

 

 

 

복순도가가 너무 힘든 친구를 위해 주문한 두레앙! 

저는 남은 복순도가 처리하느라 열심히 마셨는데

양은 또 왜이렇게 많은지 배불러서 힘들었어요ㅠㅠㅋㅋ 

두레앙도 엄청 깔끔하고 맛있어서 추천드리고 싶어요~ 

 

 

 

 

복순도가 홀짝홀짝 마시다보니 감태밥이 나왔어요! 

감태밥은 어떤 메뉴일지 너무 궁금했는데 

안주 선택 완전 탁월했답니다~ 

처음 먹어봤는데 너무 맛있어서 집에 돌아온 후

마켓컬리에서 바로 감태랑 청어알젓 주문했어요 ㅎㅎㅎ 

 

 

 

 

밥 한공기 정도랑 싸먹을 수 있는 감태가 나오고 

명란마요, 청어알젓, 창난젓이 함께 나오는데 

엄청 간단하면서도 든든한 안주라서 계속 손이 가더라구요~ 

 

 

 

 

한번도 안먹어본 감태는 이상할줄 알았는데

김보다 훨씬 부담없고 맛있어서 완전 반했어요^^ 

밥 먹을때 가볍게 싸먹기도 좋을거 같아서 

가족들도 먹어보라고 바로 하나 주문했는데 역시 다들 좋아했어요! 

 

 

 

 

왼쪽이 청어알젓, 오른쪽이 창난젓인데 

톡톡 씹히는 청어알젓이 진짜 맛있더라구요! 

한번도 안드셔보신 분들은 감태에 싸서 꼭 한번 드셔보세요ㅎㅎ

막걸리랑도 엄청 잘 어울리는 안주에요:) 

 

 

 

 

감태 위에 밥 한숟갈 올리고 

청어알젓 올려서 싸 먹으면 엄청 맛있답니다~ 

창난젓이나 명란마요 골고루 섞어가면서 먹어봤는데

제 입맛에는 청어알젓이 제일 맛있었어요^^ 

 

 

 

 

종각역 술집 찾고 계신다면 

조용하고 아늑한 분위기의 막걸리 맛집 영지인 들려보세요!

들릴 예정이라면 제 원픽인 감태밥도 꼭 주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