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단레시피

KFC코울슬로 만들기 매장보다 더 맛있는 레시피

 

KFC코울슬로 만들기 매장보다 더 맛있는 레시피 

 

 

 

 

오늘은 제가 너무 좋아하는 KFC코울슬로 만드는 방법 소개드릴게요! 

어렸을때 KFC에서 햄버거 구매할때마다 

사이드로 꼭 함께 주문하던 메뉴인데, 

양이 생각보다 적어서 항상 너무 아쉬웠거든요ㅠㅠ 

이 방법대로 만들어보시면 저렴한 가격으로 양껏 퍼먹을 수 있으니 

코울슬로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따라서 만들어보세요:) 

개인적으로 KFC 매장에서 판매하는것보다 더 맛있어요ㅎㅎ

 

 

 

 

우선 재료는 양배추와 파프리카, 옥수수캔, 양파가 필요합니다! 

기호에 따라 당근이나 피망을 추가하셔도 맛있고 색감도 예뻐요~ 

소스 재료는 마요네즈랑 씨겨자(홀그레인머스타드), 

설탕, 식초, 소금후추 준비해주세요^^ 

 

 

 

 

그럼 이제 KFC코울슬로 만들기 시작해볼게요! 

각종 재료는 모두 씻어서 준비해주시고

작은 사이즈로 깍둑썰기하면 반은 완성이에요ㅎㅎ 

 

저는 파프리카 먼저 썰어주었어요~ 

파프리카는 속에 씨를 모두 털어내고 잘게 다져가며 썰어주면 되는데, 

빨간색과 노란색이 함께 들어가야 색감이 더 예쁘더라구요ㅎㅎ

컬러별로 효능도 다르다고 하니 골고루 넣어 건강까지 챙겨보세요^^

옥수수가 노란색이니 노란 파프리카 대신에 

당근이나 청피망 넣으셔도 예쁠거 같아요! 

 

 

 

 

양배추는 1/4통 준비했는데 약간 많길래 덜어냈어요! 

대략 400g내외를 흐르는 물에 꼼꼼히 씻어낸 후

물기를 제거해주고 아주 잘게 다져가며 썰어주세요~ 

이 과정이 젤 힘들더라구요ㅋㅋㅋ 

양배추가 흐트러지니 모양 딱 잡아가며 썰기가 

쉽지 않아서 양배추 썰때 생각보다 오래 걸렸어요~ 

 

 

 

 

양파도 같은 방법으로 총총 썰어주신 후 

마지막으로 옥수수캔까지 준비합니다:) 

양파는 작은 크기를 한개 모두 썰었더니 눈물이 나네요ㅠㅠ

옥수수캔은 한통을 거름망에 올린 후,

뜨거운물로 한번 샤워해주세요~ㅎㅎ

이 과정은 건너뛰셔도 되는데 옥수수 알알이 살짝 부드러워져서 맛있더라구요! 

 

 

 

 

오늘은 조금 귀찮아서 옥수수 그냥 사용해려고 해요! 

재료는 모두 썰어주었고 소스 준비해서 

다같이 버무려주시면 된답니다~ 

소스량은 알려드리지만 취향에 따라 가감하며 만들어보세요^^ 

 

 

 

 

식초4t, 설탕3t, 소금1t, 씨겨자2t, 후추 살짝 톡톡

뿌려서 준비한 재료들과 골고루 섞어주세요~! 

마지막으로 마요네즈 2/3컵 넣어주시고 잘 섞으면 끝입니다ㅎㅎ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소스량은 맛보시고 조금씩 가감하세요~ 

 

 

 

 

소스 다 넣고 버무리려다가 사진을 안찍어서

아차 하고 뒤늦게 찍었네요ㅋㅋㅋ

볼도 너무 작은걸 준비해서 넘치기 직전이에요ㅠㅠ 

양 많이 만드실 분들은 조금 넉넉한 볼을 준비하세요ㅎㅎ

 

 

 

 

골고루 잘 버무린 코울슬로는 바로 먹기보단,

식사하시기 한시간 정도 전에 만드셔서

냉장고에 두고 숙성하셨다가 드셔보세요~ 

간이 쏙 베어들어서 훨씬 맛이 깊고 맛있어요ㅎㅎ

 

 

 

 

만들땐 약간 소스가 부족해보여도 

숙성하면서 야채들에서 물이 나와 잘 섞이니까 걱정마세요! 

간만 잘 맞는다면 그대로 넣어 숙성시키면 됩니다~ 

 

저는 이렇게 만들어두었다가 스테이크 구워서 함께 먹었는데 넘 맛있어요! 

스테이크의 느끼함을 살짝 잡아주어서

생각보다 조합이 진짜 좋더라구요;) 

이렇게 먹어본 적은 처음이었는데 다음부터 꼭 같이 만들려고 해요ㅎㅎ

새콤한 맛이 있어서 피자나 치킨, 햄버거 같이 

살짝 느끼한 음식 먹을때 곁들여먹기도 좋고, 

샌드위치와 함께 간단한 브런치 드실때도 완전 추천드려요~ 

 

 

 

 

 

한번에 양껏 만들어두시면 다같이 넉넉하게 먹을 수 있으니 

KFC코울슬로 한번 만들어보세요~ 

저는 냉장고에 항상 파프리카, 양배추, 양파가 남아있어서

콘옥수수만 사다가 자주 만드는게 냉털하기에도 딱인 메뉴에요ㅎㅎ

그럼 맛있게 만들어드시고,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