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단레시피

간단한 와인안주 올리브치즈절임 만들기

 

간단한 와인안주 올리브치즈절임 만들기

 


 

오늘은 간단한 와인안주로 먹기 좋은

올리브치즈절임 만들어보려고 해요! 

가벼운 안주로도 좋고, 남은 올리브유는 샐러드나 토스트 등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으니 한번 만들어보세요:) 

 

 

 

 

준비물은 엑스트라버진올리브유,

치즈, 올리브, 바질, 이탈리안허브시즈닝 이렇게 필요해요! 

그리고 만들어서 담을 공병도 같이 준비하세요~

 

 

 

 

저는 먼저 올리브랑 비슷한 크기로 맞춰

치즈를 큐브형태로 잘라주었어요! 

여러가지 치즈로 활용해서 만들어도 되는데 

저는 살짝 매콤한 맛이 나는 페퍼잭치즈로 선택했어요~

 

 

 

 

그 다음 블랙올리브와 그린올리브 반반 준비해주세요~

씨 없는 올리브를 사용해야 나중에 바로 꺼내먹기 편해요ㅎㅎ

저는 친구들한테 한병씩 선물하려고 넉넉하게 준비했답니당! 

 

 

 

 

깨끗하게 열탕소독 후 말려둔 공병에 

페퍼잭치즈와 그린올리브, 블랙올리브를

번갈아가면서 차곡차곡 넣어주세요~!

 

 

 

 

이렇게 하나씩 하나씩 섞어넣음 색감도 예뻐요!

번갈아가면서 넣어야 더 예쁘니 참고해주세용:) 

저는 살짝 매콤하면 더 맛있을거 같아서

페퍼론치노 여러개 넣고, 바질도 넣어줬어요~

 

 

 

 

이렇게 차곡차곡 넣어준 후에

마지막으로 이탈리안허브시즈닝을 뿌려줍니다! 

 

 

 

 

마지막으로 엑스트라버진올리브오일! 

공병에 가득 넣어주시면 끝이에요ㅎㅎ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로 만들어야 향도 더 좋고 맛있으니

꼭 그렇게 넣어주시고 치즈와 올리브 건져먹은 후에 

남은 올리브유는 나중에 활용할 방법이 다양하게 있으니까

비싼 올리브유 절대 버리지 마세요ㅠㅠ 

 

 

 

 

확실히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를 사용해서 향이 좋네요!

바질잎이나 바질가루를 넣어보시는것도 추천드려요~

저는 선물용이라 색감을 더 예쁘게하려고 생바질을 구매했는데

올리브유에 넣고 나니 바로 시들해져서ㅠㅠ

차라리 잘게 썰어넣으시거나 가루로 대체해도 될듯해요!

 

 

 

 

저는 이렇게 만들어서 와인이나 맥주 안주로도 곁들여먹고

올리브, 치즈 먹은 후에 남은 올리브유는

샐러드위에 뿌려먹거나 아보카도 토스트 먹을때도 올려 먹었어요!

 

그외에 알리오올리오나 감바스 만들때 활용하셔도 좋고 

바지락술찜 만들때도 넣었는데 진짜 맛있더라구요~

 

 

 

 

구매한 올리브유, 치즈, 올리브들로 

정확히 3병이 나왔는데 한병은 제가 먹을거고

나머지 두병은 술 좋아하는 제 친구들한테 선물했답니당ㅋㅋ

 

 

 

 

이렇게 만든 올리브치즈절임은

상온에서 1-2일 정도 숙성해준 후에 냉장보관 하세요!

오일이다보니 냉장고에 넣음 바로 굳어버리는데

드시기 직전에 잠깐 꺼내놓음 다시 원상태로 돌아옵니다ㅎㅎ

 

 

 

 

간단하게 포장해서 선물 준비 완료! 

친구들한테 선물하려고 만난 날 

와인을 마실 예정이었어서 바로 조금 꺼내 먹었는데

진짜 와인이랑 찰떡인 안주에요ㅎㅎㅎ

 

 

 

 

만들기도 간단하면서 와인안주로 넘 맛있는

올리브치즈절임 만들어보세요:) 

친구들도 엄청 알뜰살뜰 아껴먹고 있다고 하니 더 뿌듯하네요~

만들어두면 다른 요리에도 활용가능하고 선물용으로도 최고에요!